외산,국산 게임 확률형 사행성 캐쉬
할 만한 신규게임 없나 싶어 검색하다가 접한
블리자드 오버워치 전리품 상자 확률
확률형 캐쉬의 경우 확률을 공개하는게 권고 사항이라
몇몇 게임사에서는 이 권고를 따라
캐쉬 확률을 공개하기도 한다.
강제하는 사항이 아니다 보니
대형게임사들은 영업비밀(???) 이라는 이유로 공개를
하지 않지만말이다
일반 평균적으로 2.9개당 일반 아이템 포함
희귀 평균적으로 상자 당 1개의 희귀 아이템 포함
특급 평균적으로 4.5개의 전리품 상자당 1개의 특급 아이템
전설 평균적으로 17.5개의 전리품 상자 당 1개의 전설 아이템 포함
최대 18개를 까면 최소1개의 전설을 얻을 수 있다고
생각해도 될런가 암튼~
한국게임의 확률형 캐쉬가
소수점을 찍어 버리는거에 비하면 양반이다.
과금형식도 크지도 않고,
과도한 현질 유도를 하지 않고도, 늘 새로운 것들이 업데이트 되고,
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하며
상위를 차지 하는거 보면 ...
캐쉬가 아니면 운영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게임사들의
말은 거짓! 폭리를 취할 수 없다가 진실 아닐까 ??
리니지m 역시 확률이 공개됫는데...
어마무시한 -_- 0.0304%
한국에서 인기가 높은 블리자드사 게임의 경우
전세계를 시장으로 자리 잡아서 낮은 과금이라 할지라도 조금 유리한 부분은 있다.
우리 나라게임도 게임성을 확보해서
해외시장으로 나가서 흥행할 생각을 해야지
최대 수익을 얻을 수 있어서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사행성 캐쉬를 주구장창 밀고가며
최대한 과금할 컨텐츠만 만들어 내고 업데이트하니
이 상태에서 해외 나가면 당연히 쥐어터질테고,
해외시장만 조금 다르게 가버리면
한국 유저들이 반발할테고...
그냥 우물 안 개구리를 자처하는게 아닌가 싶다.
국내 유저 등쳐도 충분히 성과가 나니 ?ㅋㅋㅋ
과금러들은 머무르고, 신규 유저는 없고
소과금 유저들은 신규게임으로 돌고 돌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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